23.06.21

쏘카, 신규 광고 캠페인 ’내 차엔 없던 세계’ 진행

쏘카가 자가용으로 경험할 수 없는 쏘카만의 매력을 담은 광고 캠페인 '내 차엔 없던 세계'를 선보인다.

- 배우 탕웨이를 모델로 촬영한 총 3편의 캠페인 영상 공개

- 자차 보유 유무에 상관없이 다양한 쏘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추진

- 미션 수행 이벤트를 통해 특급호텔 숙박권과 크레딧 등총 1억 상당의 경품 제공



[2023-06-21] 쏘카가 자가용으로 경험할 수 없는 쏘카만의 매력을 담은 광고 캠페인 '내 차엔 없던 세계'를 선보인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주)쏘카(대표 박재욱)는 배우 탕웨이를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 '내 차엔 없던 세계'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최대 1억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쏘카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내 3,300만명의 운전면허 소지자들이 자차 보유 유무에 상관없이 모두 쏘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쏘카가 공개한 광고 캠페인 영상은 ▲호기심편, ▲해방감편, ▲결심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영상은 자가용으로 경험할 수 없는 쏘카만의 매력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모델 선정 과정에서도 다양한 차를 타보고 싶다는 호기심과 목적에 따라 원하는 장소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는 해방감,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기간만큼 월단위로 차량을 이용할 결심 등을 감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을 고려했다.


 쏘카는 탕웨이가 뛰어난 감정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이면서 신비롭고 미스테리한 분위기를 갖고 있어 쏘카라는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는 역할에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탕웨이도 카셰어링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공감하여 이번 쏘카 광고 캠페인 모델 섭외에 응하였다. 탕웨이는 "쏘카와 협업을 하게 되어 기쁘고, 한국에 있는 기간 동안에는 쏘카로 다양한 이동을 경험하고 싶다"며, "캠페인 모델로서 이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쏘카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이동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캠페인 슬로건인 '내 차엔 없던 세계'를 통해 자차가 있어도 다양한 상황과 목적에 따라 전국 4,700 여개의 쏘카존에서 신차를 포함하여 전기차, 경차, 중형세단, 대형 SUV, RV 등의 약 50여 종의 차량을 선택하여 10분 단위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자유롭게 이용해보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이동이 필요하지 않은 순간에도 이용 후 본인의 주거지나 근무지 등으로 차량을 가져와야 하는 자차와는 달리 필요시 가까운 쏘카존에서 차량을 선택해 원하는 장소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쏘카 편도 서비스도 영상에 담았다. 캠페인 영상은 TV CF 외 쏘카 SNS 채널, 옥외 채널, 그리고 각종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쏘카는 신규 광고 캠페인 진행을 기념하여 총 1억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내 차엔 없던 이벤트'를 6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내 차엔 없던 이벤트는 편도서비스, 부름서비스, KTX묶음상품 등 총 5가지 쏘카 서비스 이용 미션을 수행하면 미션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쏘카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특히, 첫번째 미션인 내 차 찾기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알맞은 쏘카 차량을 추천받고 왕복, 편도, 부름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팩도 제공하여 5가지 미션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5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쏘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50만 크레딧과 특급호텔 숙박권 등 총 100만원 상당의 휴가비를 추가 제공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자차 보유와 상관없이 편도, 부름, KTX묶음상품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목적에 따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발판삼아 다양한 이동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이용자들이 합리적이고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