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사업의 투명성 제고 및 윤리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부정하고 부당한 행위를 신고·제보받고 있습니다.
신고·제보 대상 유형
- 횡령, 절도, 자산의 사유화, 오남용 등 부정 행위
- 금품 및 금전거래, 향응수수
- 회사의 정보 및 인력 유출 및 부당한 취득
- 회계 부정 및 내부관리 규정 위반 행위
- 회사와 관련된 위법 행위
- 부당 거래 및 불공정 거래
- 회사의 승인을 득하지 않은 겸업 및 부업, 겸직
- 기타 부정, 부실 등 건전한 기업 문화 정착에 반하는 행위
상기 사항은 예시이며, 신고·제보 대상 유형은 이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의 신고·제보인 경우 조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특혜 요구나 부정한 목적의 신고·제보
- 허위사실 또는 일방적 주장으로 대상자를 비방하거나 근거 없는 악의적인 신고·제보
- 서비스·품질 관련 하자보수 및 고객불만 사항
- 회사가 관여할 수 없는 개인 사생활에 관한 경우
신고·제보 창구
아래의 채널을 통해 내·외부인 관계없이 누구나 신고·제보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compliance@socar.kr
- 우편: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83-21, 디타워 ㈜쏘카 컴플라이언스 협의체
신고·제보자의 신원 및 제보 내용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
신고 방식
익명으로 신고·제보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정보를 추적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고·제보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을 경우 조사가 지연되거나 보류될 수 있으니 내용 작성시 사실에 근거한 내용을 6하원칙(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에 따라 상세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련자료가 있을 경우 첨부하여 주시면 조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처리 방법
신고·제보 내용은 ㈜쏘카의 컴플라이언스 협의체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조사를 수행합니다.
결과 공유
신고·제보자는 신고·제보한 채널을 통해 접수 또는 조사 결과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